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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53%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 개선에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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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53% "사회공헌활동, 기업이미지 개선에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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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의 53.1%는 사회공헌활동이 중소기업의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사회공헌활동 중소기업 305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현황 및 영향'조사 결과 중소기업의 53.1%가 “도움 된다” 라고 응답했으며 가장 도움이 된 분야는 ‘기업이미지개선’이 86.4%로 가장 높게 조사됐다.
사회공헌활동 후 구체적 성과에 대해서는 ‘고객 신뢰도 향상’ (45.1%), ‘조직문화개선’(19.1%), ‘노사화합유도’ (14.8%)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복수응답)은 기부금 활동이 87.8%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자선구호활동(39.1%), 사회봉사활동(36.8%), 지역사회개발활동(22.7%), 교육학술진흥활동(21.7%)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가치관(복수응답)에 대해 ‘기업은 이익의 일부를 공익적인 사업에 사용하여야 한다’는 응답이 52.5%로 가장 많았으며,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결국 기업에도 이익이 된다’ 응답이 30.2%로 나타났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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