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찬 공간 구성 갖춘 혁신 평면 아파트 '한강센트럴자이' 인기 높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본격적인 분양 성수기를 맞아 전국에서 분양소식이 이어지는 가운데, 혁신 설계 적용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거나 특화 공간을 창출하는 등 수요자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건설사 간의 ‘평면전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부동산시장이 장기침체와 함께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같은 면적이라도 보다 넓게 쓸 수 있는 평면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과거 대형 타입의 전유물이었던 4Bay 설계가 최근 들어 중소형 타입에도 적용되면서 대형 못지 않은 실사용면적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거실을 중심으로 방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보니 발코니 확장 효과가 커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알파룸 설계 역시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알파룸은 위치에 따라 맘스오피스, 주방 팬트리 등 주부를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서재나 가족실, 자녀의 놀이방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4Bay 설계와 함께 공간 활용 설계의 필수요소로 꼽힌다.
업계전문가에 따르면 “견본주택 내에서도 가장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는 곳이 타입별 유니트인 것만 보더라도 효율적 공간 설계가 집 선택의 가장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며 “다양한 혁신 설계 아이템은 공간활용도를 높일 뿐 아니라 향후 집값의 오르내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아파트 분양시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항목 중 하나”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9일(금)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 분양에 돌입한 ‘한강센트럴자이’는 타입의 크기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혁신 설계 아이템 적용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GS건설은 경기 김포시 장기동 779-3번지, 감정동 67번지 일원에서 총 4,079가구의 대규모 매머드급 단지 '한강센트럴자이'의 공급에 나섰다. 이 중 전용면적 70~100㎡로 구성된 3,481가구를 1차로 먼저 선보인다.
이 아파트는 전용 84㎡형 4개 타입 2,468가구 전체에 알파룸을 제공하며, 특히 84A, 84B 타입 1,289가구는 알파룸과 더불어 4Bay 판상형 평면이 제공되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84A,B 판상형 4Bay 평면은 주방 옆에 알파룸도 제공되어, 자녀 놀이방 또는 서재, 주부를 위한 맘스 오피스나 주방 팬트리로 변신이 가능하다. 84C형은 거실에 알파룸이 제공되어 서재나 가족실로 활용이 가능하며, 84D형은 안방에 위치해 서재나 대형 드레스룸으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전용 100㎡형 107세대는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되어 약 37㎡의 실사용 면적이 추가되어, 오픈 이후 대다수의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현재, 전용 100㎡형 107세대는 대단지임에도 공급 물량이 소수에 불과하여 GS건설 임직원들까지도 청약을 진행하겠다는 의견이 다수이며, 관심 고객 중 상당수는 청약 마감을 걱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같이 혁신 평면 설계는 실수요자로 재편되고 있는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반드시 적용해아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상황이다.

세대 내부의 설계뿐 아니라 전반적인 단지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에 미니 잔디 슬로프 설계를 적용해 여름철에는 녹지 조경의 역할을 할 뿐 아니라 겨울철에는 이러한 미니 슬로프를 눈썰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인기 트렌드인 아웃도어 캠핑 열풍에 발맞춰 소형 캠핑데크을 시공할 계획으로 멀리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도 안전하게 아웃도어 취미를 즐길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공동 커뮤니티 공간 내에 약 150평 규모의 대형 어린이전용 놀이시설도 제공하여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 비가 오는 날에도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어 '한강센트럴자이'의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단지 설계들이 김포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발돋움할 ‘한강센트럴자이’를 타 단지와 차별화시키는 핵심 프리미엄 설계로 꼽히고 있다.

‘한강센트럴자이’는 지상 29층 35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0~100㎡, 총 4,07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1차 3,481가구를 5월에 먼저 선보이며, 공급되는 주택형은 △70㎡ 662가구 △81㎡ 244가구 △84A㎡ 730가구 △84B㎡ 559가구 △84C㎡ 1,122가구 △84D㎡ 57가구 △100㎡ 107가구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65-1에 위치한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