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인중개사協 '부동산 중개보수체계 개편' 관련 공청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17일 '부동산 중개보수 체계 개편'에 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협회는 지난 1월부터 전문가들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부동산중개보수 현실화 방안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 공청회는 이 연구 결과의 최종 보고회와 동시에 진행된다.
발표의 좌장을 맡은 한국부동산중개협회 고문인 김학환 교수(숭실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지난 10개월간 전문가 토의를 통해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민·관·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현재 우리나라의 중개보수체계는 늘어난 공인중개사 수와 줄어든 거래량, 부동산 가격 상승 등 부동산 시장과 산업 현황을 명확히 반영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어 공인중개사 업계와 소비자 양측 모두로부터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따라 이번 공청회는 현행 중개보수 체계를 다시 검토하고 더 좋은 부동산중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공청회에서는 협회가 발표하는 '부동산중개보수 현실화 방안 연구'의 주요 결과에 대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청회는 부동산 중개보수 개편(안)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정부 관계자를 비롯한 국민들과 현업 공인중개사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세부 사항을 내실화 할 것"이라며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공정한 부동산 거래 환경 개선과 국민 생활환경에 실질적 영향을 미치는 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