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안내 문자 발송으로 응답률 높여 신뢰도 제고...민원 불편 사항 적극 개선, 조사결과 전직원 전파, 청렴만족도 미흡부서 청렴교육 실시 등 청렴콜 피드백
청렴콜은 부패 취약분야 민원처리 경험이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직원 친절성, 업무 청렴도 등을 묻는 전화 설문을 하고 그 결과를 업무에 반영하는 제도다.
올해 개선방안으로 청렴콜 실시전에 청렴콜 사전 안내 문자를 발송, 청렴콜의 응답률을 높여 결과의 신뢰도를 우선 높일 방침이다.
설문결과 부정적인 응답 민원에 대해서는 담당 직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업무 처리시 불편했던 점과 개선할 부분을 경청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 구민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정웅정 감사담당관은 “구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 도봉구가 다시 청렴 1등 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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