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국내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캠페인인 한미약품 의 ‘사랑의 헌혈’이 올해 35년째를 맞았다.
한미약품은 2015년 새해를 맞아 진행한 ‘사랑의 헌혈캠페인’에 232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1981년 시작돼 올해로 35년째를 맞는 한미약품의 사랑의 헌혈캠페인은 매년초 첫 근무일에 맞춰 진행되고 있으며, 35년간 총 4883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는 156만2560cc(1인당 320cc 기준)에 달하며 최소 1만4649명이 수혈 할 수 있는 양이다. 이번캠페인을 통해 수집된 헌혈 증서는 혈액이필요한 개인 및 단체 등에 사용된다.
한편 한미약품은 헌혈캠페인을 제약기업 최장기 공익캠페인으로 이끌어 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감사패(2012년)와 포장증(2014년)을 각각 받은 바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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