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는 15일 식품전문기업인 SPC그룹과 자사의 기가(GiGA) 비콘' 인프라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한 시범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3월부터 강남역 등 서울 주요상권과 SPC그룹 브랜드 매장에 비콘을 설치·운영하고, SPC그룹은 설치된 비콘을 통해 근처 유입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 비콘은 실내·외에 구축되기 때문에 매장 근처에 있는 잠재고객의 매장방문을 높일 수 있다. 또 제휴사나 가맹점 대표가 KT의 비콘 정보를 직접 활용할 수 있어 자사의 앱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T가 구축하는 기가 비콘 인프라는 마케팅을 하려는 기업이나 자영업자들이 별도의 비콘을 설치·운영할 필요 없으며, KT의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해 자사의 멤버십이나 포인트 앱을 설치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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