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 데이, 페이스북 살펴보니 '연애중'↑…'싱글'도 만만치 않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발렌타인 기간을 전후해 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본인의 '상태'를 '싱글'로 바꾸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대로 상태를 '연애중'으로 바꾸는 경우 또한 이 기간에 많았다.
페이스북이 지난 2014년 2월 동안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상태를 '연애 중'으로 변경한 한국인은 무려 2만8000명에 달했다. 자신의 상태를 '약혼함'으로 변경한 사용자도 5000명이 넘었다.
반대로 자신의 상태를 '싱글'로 변경한 사람도 무려 2만2000명에 달했다.
전 세계적으로는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발렌타인 데이와 관련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발렌타인 데이 동안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장소 유형으로는 '여행과 교통',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음식과 레스토랑'으로 집계됐다.
페이스북 인포그래픽은 지난 2014년 2월 동안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자세한 인포그래픽 내용은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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