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발렌타인 데이, 페이스북에서 열애설이 퍼지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렌타인데이/ 사진=페이스북

발렌타인데이/ 사진=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발렌타인 데이, 페이스북 살펴보니 '연애중'↑…'싱글'도 만만치 않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발렌타인 기간을 전후해 많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본인의 '상태'를 '싱글'로 바꾸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대로 상태를 '연애중'으로 바꾸는 경우 또한 이 기간에 많았다.
3일 페이스북은 발렌타인 데이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어떤 활동을 보이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페이스북이 지난 2014년 2월 동안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상태를 '연애 중'으로 변경한 한국인은 무려 2만8000명에 달했다. 자신의 상태를 '약혼함'으로 변경한 사용자도 5000명이 넘었다.

반대로 자신의 상태를 '싱글'로 변경한 사람도 무려 2만2000명에 달했다.
작년 발렌타인 데이 시즌 동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사랑'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초콜렛'과 '가족'이 이었다. 한국 여성이 한국 남성에 비해 발렌타인 데이 시즌 동안 '사랑'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언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적으로는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발렌타인 데이와 관련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다. 발렌타인 데이 동안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장소 유형으로는 '여행과 교통',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음식과 레스토랑'으로 집계됐다.

페이스북 인포그래픽은 지난 2014년 2월 동안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자세한 인포그래픽 내용은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서울역 옆 코레일건물서 화재…전산 장애로 창구 발권 차질(종합) [포토] 박찬대 "이진숙 방통위원장 지명, 어처구니 없는 일" [포토] 코엑스, 2024 올댓트래블 개최

    #국내이슈

  • 개혁파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 당선…54% 득표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해외이슈

  • 담장 기어오르고 난입시도…"손흥민 떴다" 소식에 아수라장 된 용인 축구장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中 장군멍군 주고받는 '지옥도 전략'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