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지난 6일 판매경영계약 체결 및 총력판매 결의대회를 열고 판매목표 달성 의지를 다졌다. 이날 이재영 사장은 본사 사업·판매담당 부서장, 지역·사업본부장 등 18명과 1대 1로 계약을 체결해 권한과 책임을 동시에 부여했다. 연말 판매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주고 인사 등에 반영해 책임경영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LH는 올해 판매목표를 사업계획(18조9000억원)보다 1조1000억원 많은 20조원으로 설정했다. 올해도 정부의 2단계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에 맞춰 부채감축 등 경영정상화를 조기에 가시화하고 제품 경쟁력 확보, 판매체질 개선을 통해 판매목표를 초과 달성한다는 각오다. 지난해에는 판매경쟁체제를 도입해 창사 이후 최대인 27조2000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한 해 동안 금융부채 7조2000억원을 감축하는 성과를 거뒀다.
LH는 판매업무 주요 추진방향을 제품 경쟁력 확보와 판매체질 개선으로 정했다. 2조7000억원의 재고자산을 토지리폼, 판매방식 다각화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또 본사 주관부서와 지역 부서의 협력체제를 갖추고 기존 지역(사업)본부별 평가에 광역본부 조직 내 협업을 위한 판매실적을 연계하기로 했다. 매각할 수 있는 자산은 상반기 내 최대한 매각 추진하고 판매전략회의 등을 통해 실적현황을 주기적으로 관리, 부진 부서에 대해서는 만회 대책을 마련하도록 할 방침이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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