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포춘(Fortune)이 2014년에 선정한 국내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시행됐으며 코웨이는 다음카카오(37위), 신세계 백화점(42위) 등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1974년 설립된 인터브랜드는 브랜드 컨설팅 기업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한다.
한편 지난해 코웨이는 ‘코웨이 정수기', ‘코웨이 공기청정기’, ‘코웨이 룰루비데’ 등의 브랜드를 바탕으로 매출 2조 원 시대(K-BPI 개별기준)를 열었다. 또한 ‘물쉼표 프로젝트’ 등 사회 가치 창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기업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