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동부권 민원 불편 확 줄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57개 민원사무 추가 위임조례 19일 도의회 통과…연간 1천200여 건 처리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가 민선 6기 들어 동부권 지역 주민의 민원 편의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라남도는 19일 제293회 도의회 임시회에서 도 본청의 57개 민원사무를 동부지역본부에 추가 위임하는 조례가 통과돼 7개 시군의 도민이 도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민선 6기 이낙연 도지사 체제 출범에 맞춰 전라남도는 실질적인 제2청사 기능을 수행토록 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통해 동부지역본부를 설치하고, 그동안 21개의 민원 위임사무를 처리해왔다.

이어 이번에 57개 사무를 추가 위임함으로써 연간 1천200여 건의 민원을 처리하게 돼 실질적인 제2청사로서의 역할 수행이 기대된다.

이번 위임에 따라 동부지역본부는 2014년 기준으로 전라남도 본청에서 처리하던 민원 1천23건의 36%인 370여 건을 추가로 해결하게 됐다. 주요 민원 처리 건수는 정기간행물 등록 86건, 방문판매업 39건, 에너지 등록 관련 80건,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교부 110건, 안마사 자격증 발급 30건 등이다.
정순주 전라남도 안전행정국장은 “지난해 8월 동부지역본부 개청 이후 실질적인 제2청사 기능을 수행하고, 동부권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정책 발굴과 민원 편의시책을 모색해왔다”며 “이번 사무위임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위임사무를 가려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고 도민의 행복지수 제고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가 최근 3년간 처리한 민원 건수는 2천456건으로, 이는 연평균 820여 건에 달하는 것이다. 올 들어서는 2월까지 228건의 방문성 민원을 처리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2800선까지 반등한 코스피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국내이슈

  •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해외이슈

  •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