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급한 생산 라인 증설 '독' 될수도…"신중히 판단해야"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와 일본 가루비가 50대 50으로 합작해 설립한 해태가루비(HAITAI-CALBEE)가 360억원을 들여 허니버터칩 생산 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다. 수요보다 공급 물량이 크게 부족해 수급이 불안정해짐에 따른 조치다.
한국야쿠르트는 2011년 꼬꼬면의 인기가 치솟자 500억원을 투자해 라면공장을 증설했지만 꼬꼬면 인기가 반짝 인기에 그치면서 쓰라린 투자실패를 맛봤다.
현재 꼬꼬면은 대형마트에서 5개 묶음에 1000원 후반대로 라면 중에서 가장 싼 값에 판매되고 있지만 판매량은 극히 저조하다.
한편 지난해 8월 출시한 허니버터칩을 비롯해 허니통통, 자가비 허니마일드 등 허니시리즈는 매달 1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내며 제과업계 최고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허니시리즈는 1월 126억원, 2월 110억원으로 2개월 연속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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