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 개척, 정체성, 수요자 요구 파악, 기술 확보, 서비스 구체화, 소비자 중심, 기술결합 등
7계명은 ▲업권간 경계 개척(Frontier) ▲정체성 확립(Identity) ▲수요자 요구 파악(Needs) ▲기술 확보(Technology) ▲서비스 구체화(Embody) ▲소비자 중심(Customer) ▲기술결합(Hybrid-patchworks)이다.
정체성 확립은 새로운 기술이 무엇이며, 무엇을 위한 것인지, 또 어느 곳에 필요한 것인지 등에 대한 명확한 위치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는 의미다.
수요자 요구 파악은 새로운 기술 수요자인 금융회사의 관심분야를 먼저 파악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나 기술을 제안해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의미의 계명이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핀테크 업체와 금융회사 상호간 '어떻게 협력할 것인가'라는 물음에 실천적 해답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핀테크 워크샵, 기술진단 포럼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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