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도 7.9% 감소해 361억원
같은 기간 매출액은 13.4% 감소한 2843억 원을 기록했다. 취급고와 매출액의 감소는 저마진 인터넷 상품의 판매 축소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채널별 취급고를 살펴보면 모바일은 전년 동기대비 13% 성장한 1642억 원의 취급고를 기록했다. TV채널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지만, 온라인 등을 통해 판매된 TV 상품이 증가하면서 전체 TV 상품 매출은 증가했다.
허훈 CJ오쇼핑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2분기에는 e커머스 플랫폼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외형 성장을 주도하고, 단독판매 상품의 포트폴리오 개선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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