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업계, 온라인몰·각 지점 대규모 파격 할인행사
메르스에 닫힌 지갑 열기 안간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백화점업계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ㆍ메르스) 확산 여파로 꺼져가고 있는 소비 불씨를 살리기 위해 온라인과 각 점포에서 대규모 파격 할인 행사에 나선다. 백화점 정기휴일에 온라인몰에서 할인행사를 여는가 하면 각 점포별로 떨이 수준의 행사로 외 직구, 도심형 아울렛 등으로 발길을 돌리는 소비자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는 6월 정기 휴점일인 오는 15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몰(SSG.com)에서 '골든쇼핑위크'를 연다.
아르마니익스체인지 티셔츠 3만6031원, 비비안웨스트우드 선글라스 6만6500원, 도플러 초미니 양산 1만9000원, 레노마 바캉스 모자 1만450원, 트렌드북 여성샌들 6만9000원, 브루노말리 지갑 9만9000원 등 전 장르에 걸친 대표 인기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초특가상품들이 대거 선보여지는 이번 '골든쇼핑위크' 행사에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펼쳐진다.
백화점 상품에는 20% 할인쿠폰, 일반 온라인몰 상품에는 7%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씨티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등 카드사별 최대 7% 청구할인과 5% 더블 할인쿠폰 등 최대 90%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24시간 동안 롯데닷컴ㆍ엘롯데몰에서 롯데백화점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소비자 잡기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달 말부터 메르스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을 자제하면서 필요 물품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고, 이런 분위기는 이번 달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달 말까지 온라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행사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도 오는 30일까지 현대H몰ㆍCJ몰ㆍGS샵을 통해 '아웃도어 역시즌 상품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는 K2,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컬럼비아 등 인기 아웃도어 1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지난해 겨울 상품을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약 300억원 가량의 다운패딩 물량을 준비했다. 이는 역대 시즌 행사 중 최대 규모다.
현대백화점은 또 12일부터 점포별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상품군별로 최대 70% 할인 판매 및 역대 최저가 수준인 특가로 인기 식품을 판매하는 등 고객 집객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이날부터 14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2015 현대 푸드 페어'를 열어, 고객들의 구매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하루에 한 품목씩 선정해 최저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목동점은 13일부터 14일까지 7층 문화홀에서 약 50억원 규모의 썸머 블랙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ㆍ남성ㆍ아동ㆍ가정용품ㆍ잡화 ㆍ식품 등 전 상품군 이 참여하고 최대 70% 저렴하게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점포별로 차별화된 기획 행사를 통해 소비 심리를 살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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