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7일 소요되던 심의과정이 2일로 대폭 단축
구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기존 광고물 심의에 소요됐던 기간을 7일에서 2일로 대폭 단축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개업을 앞둔 광고주들 불편은 물론 심의위원이 매주 번갈아 참석하므로 전체 위원이 심의할 수 없는 부실심의 문제도 지적돼 왔다.
구는 대안을 모색하던 중 SNS를 활용한 심의를 생각해냈다.
밴드에 업로드 된 서류는 심의담당자와 심의위원만 볼 수 있으며, 주요 정보 노출을 막기 위해 심의가 끝나면 해당 건의 서류와 발언내용은 밴드에서 바로 삭제된다.
김영우 광고물관리팀장은 "전자정부 시대에 주민들에게 보다 빠른 업무 처리로 옥외광고물 분야의 규제를 하나씩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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