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프라이스킹 주방조리 기구 판매량 상승세
쿡방 열풍에 밥솥, 복합오븐 등 판매 호황..관련 행사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음식을 소재로 하는 TV프로그램, 즉 ‘먹방’과 ‘쿡방’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싱글족, 젊은 주부 등 소비자들 사이에 홈메이드 요리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주방 조리기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차형조 담당자는 “최근 불고 있는 먹방, 쿡방의 인기에 힘입어 주방가전 판매가 때아닌 호황기를 맞고 있다”면서 “7월이 성수기인 에어컨과 선풍기 등 냉방가전이 아닌 주방가전의 판매가 상승한 점은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야외 활동과 나들이, 휴가를 앞둔 시기이지만 조리 기기의 인기는 한동안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각광받고 있는 주방기기들은 공통적으로 편의성과 안전성, 디자인 요소로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 복합오븐(MC35J8055CT)은 주방 필수품인 전자레인지와 오븐이 결합된 제품으로, 두 기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어 새로운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160가지 자동요리 모드와 데우기, 튀김, 발효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린나이 빌트인 전기레인지(RBE-32H)는 간편한 터치식 조작과 126년 전통의 독일 쇼트사의 첨단 유리소재인 세란글라스를 사용해 기존 가스레인지보다 안전한 조리환경을 제공한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이 뛰어나고, 다양한 용기 선택이 가능해 조리 시간과 전기료를 아껴준다.
또한, 린나이는 국내 최초로 타이머 설정을 통해 제조사별 맞춤 라면을 자동으로 완성시켜주는 가스렌지 ‘라면쿡 레인지(RTR-Q3400A)’를 선보였다. 전세계 최고의 라면 소비 국가답게 이색적인 주방제품이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주방가전 관련한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 제휴카드로 5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밥솥, 전기오븐 행사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10만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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