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월드타워 광복 70주년 기념 초대형 태극기 완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일 70층 국내 최고 높이(304m)에 초대형(36m*24m) 태극기 부착...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57~70층 구간, 총 336개 커튼월에 태극기 부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복 70주년을 앞두고 국내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123층) 70층에 초대형 태극기 부착이 완료됐다.

초대형 태극기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57~70층 구간 총 336개 타워 커튼월(유리창)에 부착됐다.
이는 일제강점기 36년을 잘 버텨냈다는 의미로 가로 길이 36m에 세로 24m 크기로 제작됐다.

태극기가 부착되는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 70층은 지상으로부터 약 304m 높이로 태극기를 펼친 넓이가 864㎡(약 262평)이기 때문에, 국내 국내 최고 높이에 부착된 태극기로 기록될 전망이다.

롯데물산은 태극기 부착을 위해 1억원 이상의 비용을 들였으며, 지난 8월 3일부터 롯데월드타워 73층에 설치된 43톤 규모의 BMU(Building Maintenance Unit) 2대를 활용해 부착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작업 전 과정을 타임 랩스 영상으로 기록해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6일 완성된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 초대형 태극기

6일 완성된 롯데월드타워(제2롯데월드) 초대형 태극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 타임 랩스(Time lapse) : 간헐 촬영(間歇撮影)이라고도 하며, 카메라 촬영 속도 를 조절하여 장시간의 사건을 압축하여 짧은 시간에 보여 주는 촬영방법.
이후 8월11일까지 태극기 하단인 롯데월드타워 43~58층 구간에 서울시 광복 70주년 기념 엠블럼인 ‘나의 광복’이 부착되며, 롯데월드몰 에비뉴엘관 정문 상단에도 정부 광복 70주년 엠블럼이 걸릴 예정이다.

노병용 롯데물산 대표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도록 국내에서 가장 높은 롯데월드타워 70층에 태극기를 부착했다”며, “우리의 국력만큼 높이 달린 태극기를 통해 나라 사랑에 대한 마음도 함께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월드몰?타워 페이스북 공식 펜페이지(www.facebook.com/lotteworldtower)에서는 8월 5일(수)부터 8 일(토)까지 4일간 ‘광복 70주년 맞이 만세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하며,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댓글을 남기면 총 815명에게 애플워치, 아메리카노 음료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는 123층 555m 높이로 2016년 말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며, 완공 시에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초고층 건축물이 된다.

8월4일 현재 중심부 코어 월(Core Wall)은 103층까지, 외부 커튼 월(Curtain Wall)은 93층 공사가 진행 중이다.

롯데물산은 페이스북 공식 펜페이지(www.facebook.com/lotteworldtower)를 통해 ‘광복 70주년 맞이 만세릴레이’이벤트 외에도 ‘롯데월드타워 일출 사진 콘테스트’, ‘태극기 부착에서 완료까지 타임 랩스 영상 공유’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8월 10~15일 6일 동안은 롯데월드몰을 방문한 고객에게 차량용 태극기를 무료로 나눠준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2800선까지 반등한 코스피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국내이슈

  •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해외이슈

  •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