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희 구청장을 비롯 60여명 서초구청 5급이상 간부직 공무원 2일 오전 9시 구청5층 대회의실에 한데 모여 친절리더십교육 받아
이는 조은희 구청장이 민선6기 서초구청장 취임 이후 신바람 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풀이된다.
이번 교육은 정부 3.0시대 소통의 중요성과 고객만족에 대한 이해, 긍정적인 서비스 마인드 구축 및 내·외부 고객에게 친절서비스 실천이라는 주제로 외부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조은희 구청장은 ‘주민이 보스’라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직원들에게 주민에 대한 친절을 최우선으로 강조, 민선 6기 행정을 펼치고 있다.
조 구청장은 직원들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확대간부회의에서 묵묵히 맡은 일에 열심인 직원들을 칭찬, 사기를 북돋우고 있으며 구내방송을 통해 직원들에게 감사와 칭찬의 말을 직접 전하기도 한다.
이런 노력들이 모여 서초구는 올해 상반기 서울시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전화응대는 오케이민원센터가 작년 38위에서 2위로, 방문응대는 보건소가 작년 42위에서 16위로 껑충 뛰어 올랐다.
김귀동 문화행정국장은 "상반기에 ‘친절 마인드 형성’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면 하반기에는 ‘친절 마인드 굳히기’에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조은희 구청장은 “20년의 민선 지방자치제와 행정서비스 개념 도입, IT발달로 주민참여의 채널이 다양해지면서 친절에 대한 수요와 요구도 높아지고 있고 공무원들의 친절의식과 응대태도는 많이 개선되었지만 아직 갈길이 멀다”며 “간부직원부터 친절을 몸에 익혀 직원들에게 널리 전파시켜 서초구민들의 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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