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다이슨이 무선 청소기 V6 제품 광고에 '가장 강력한 무선 청소기(the most powerful cordless vacuums)'와 '다른 무선 청소기 흡입력의 두 배(twice the suction power of any cordless vacuums)'란 문구를 사용한 데 대해 LG전자는 "소비자를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LG전자는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략 제품인 코드제로 싸이킹을 올해 초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프랑스·독일·러시아 등에 출시했으며 호주에는 지난 9월 출시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LG전자의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LG전자가 무선 청소기를 위해 독자 개발한 BLDC (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로, 기존 모터의 브러시 장치를 전자회로로 대체해 일반 모터 대비 3배 이상 긴 수명과 고효율·고성능 등을 구현한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최대 출력 전압 80V의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 파워팩을 내장해 4시간 충전으로 일반 모드 기준 최대 40분,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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