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전 생애에 걸쳐 연령별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비자문제와 대응방법을 알려주는 ‘생애주기별 소비자교육 콘텐츠’ 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소비자의 생애를 유년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 등 5단계로 구분하고 1372 소비자상담센터의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생애주기에 따라 빈번하게 발생하는 소비자피해 유형을 대응방법과 함께 알려준다.
또한,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소비자피해의 예방 가이드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단체, 학교 등에서 소비자교육 자료로 활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이번 웹툰 제작을 기념해 4일부터 22일까지 ‘소비자교육 콘텐츠 클릭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영화예매권(2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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