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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제과, 빅파이 등 11개 제품 평균 8.4%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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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콩카라멜 등 3개 제품 평균 12.2% 중량 감량

크라운제과, 빅파이 등 11개 제품 평균 8.4%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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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크라운제과도 가격인상에 동참했다. 크라운제과는 빅파이 등 11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8.4% 인상하고 땅콩카라멜 등 3개 제품의 중량을 평균 12.2% 줄인다고 3일 밝혔다.

가격 조정제품은 빅파이 6.7%(3000원→3200원), 국희샌드 4.4%(4600원→4800원), 베이키 13.6%(2200원→2500원), 산도 6.7%(4500원→4800원), 죠리퐁 7.1%(2800원→3000원), 카라멜콘땅콩 7.1%(2800원→3000원), 못말리는신짱 7.1%(2800원→3000원), 콘초 20.0% (2500원→3000원), 마이쮸 3.8%(5200원→5400원), 참ing 8.3%(4800원→5200원), 설병선과 7.1%(2800원→3000원)이다. 이들 제품은 3년~5년 만에 가격을 조정한 것이다(제품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
한편, C콘칲 10.8%(166g→148g), 땅콩카라멜 16.7%(120g→100g), 연양갱 9.1%(550g→500g)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가격 변동 없이 중량만 조정했다.

가격과 중량이 조정되는 제품은 거래처별 재고상태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크라운제과는 "원가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반면 제품판매단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이중고로 인해 수익구조가 악화된 일부 제품에 대해 가격과 중량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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