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세계면세점, 지드레곤 광고 영상 2000만 조회수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중국 SNS서 폭발적인 조회수 기록
인지도 향상 및 매출 신장 효과 '톡톡'

신세계면세점, 지드레곤 광고 영상 2000만 조회수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세계면세점은 최근 공개된 전속모델 지드래곤의 두 번째 광고 영상이 첫 선을 보인 지 일주일 만에 웨이보에서 2000만 조회수를 기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국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200만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웨이보에서만 290만명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셈이다.

지드래곤은 이번 광고의 핵심내용인 천편일률적인 것들을 거부하고 남들과 차별화되는 ‘세상에 없던 면세점’을 표현했다. 광고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웨이보 등 한국과 중국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방영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영화관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도 전속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최근 일평균 매출은 18억원대로 올라섰고, 하루 최고 매출은 26억원을 넘었다. 더불어 지드래곤 캐릭터 인형 등 관련 상품을 살 수 있는 YG스토어도 아이돌그룹 빅뱅과 지드래곤을 좋아하는 해외관광객들의 메카로 자리잡았다. 신세게면세점은 외국인 고객들을 계속 끌어 모을 계획이다.

김승훈 신세계면세점 마케팅 담당 이사는 “지드래곤 특유의 개성과 패션감각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1차 영상광고 덕에 신세계면세점 역시 큰 화제로 떠오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일 아이콘과 차별화 마케팅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월성 4호기, 사용후핵연료 저장수 2.3t 바다로 누설 [포토] 아트센터 나비 퇴거 소송에서 SK 승소

    #국내이슈

  •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모든 연령 아름다워" 71세 미스 유니버스 USA '역대 최고령' 참가자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獨뉘르부르크링 트랙에서 오렌지색 제네시스 달린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북·러 ‘유사시 군사지원’ 근거된 ‘유엔헌장 51조’ [포토] 코스피, 2년5개월만에 2,800선 넘어 [포토] 분주한 딜링룸, 코스피, 2,800넘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