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창립 2주년을 맞은 롯데멤버스는 오는 31일까지 3600만 엘포인트ㆍ엘페이 고객 대상 세븐일레븐과 공동으로 ‘착한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엘포인트ㆍ엘페이 고객들은 행사 기간 중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혜리도시락을 엘페이로 결제하거나 구매 시 엘포인트를 적립, 사용하면 엘포인트 30%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고객들이 구매한 혜리도시락 1개당 1000원을 엘포인트ㆍ엘페이가 대신 기부해 최대 1억원 상당의 혜리도시락 상품권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결식아동에게 전달한다.
이번 착한 도시락 기부 캠페인은 엘포인트ㆍ엘페이의 리서치 서비스 ‘라임’의 2017년도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물론 구매력이 있는 40~50대도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즐기는 혼밥족이 늘어나고 있다는 추세에 따라 엘포인트ㆍ엘페이를 활용해 혜리도시락을 먹고, 착한 기부 캠페인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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