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1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7년 영업전략회의를 열고 올해 ▲보장성 상품 확대 ▲설계사 모집·역량 강화 ▲영업 문화 재구축을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보장성 상품 중심의 캠페인 등을 시행한다. 저금리, 저성장 기조가 올해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돼 고객에게 보험의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 판매를 독려한다는 것.
더불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재무설계사들의 온라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재무설계사들이 스케줄관리에서부터 고객 관리까지 모든 영업활동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인 ‘MetPlan’을 개발해 보다 편리한 영업 환경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과 영업 지원을 위한 시스템 일원화 작업을 할 계획이다.
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지난해 메트라이프생명의 영업조직은 불완전판매비율 업계 최저라는 의미 있는 성과와 함께 많은 질적 성장을 이루어냈다”며 “올해에도 고객이 필요로하는 최적화된 보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대면영업조직의 차별화된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전사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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