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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 올해 보장성 확대·설계사 모집역량 강화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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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생명, 올해 보장성 확대·설계사 모집역량 강화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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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1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7년 영업전략회의를 열고 올해 ▲보장성 상품 확대 ▲설계사 모집·역량 강화 ▲영업 문화 재구축을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보장성 상품 중심의 캠페인 등을 시행한다. 저금리, 저성장 기조가 올해도 유지될 것으로 예상돼 고객에게 보험의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보장성 상품 판매를 독려한다는 것.
또 체계적인 설계사 모집, 개별 맞춤 교육, 안정적인 보상 체계 등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7월 조직 개편을 통해 신설된 영업지원 부서의 업무를 강화해 사업단 지원을 확대하는 방식이다. 재무설계사의 유지율과 정착률, 민원, 불완전판매 등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관리자 및 재무설계사의 역량 개발 및 평가, 영업 활동 지원, 재무설계사 선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업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재무설계사들의 온라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재무설계사들이 스케줄관리에서부터 고객 관리까지 모든 영업활동을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인 ‘MetPlan’을 개발해 보다 편리한 영업 환경을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과 영업 지원을 위한 시스템 일원화 작업을 할 계획이다.

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지난해 메트라이프생명의 영업조직은 불완전판매비율 업계 최저라는 의미 있는 성과와 함께 많은 질적 성장을 이루어냈다”며 “올해에도 고객이 필요로하는 최적화된 보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대면영업조직의 차별화된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전사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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