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신한카드는 KG이니시스와 에이튜드와 함께 신용카드로 주류구매를 가능케하는 모바일 결제 기반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전국 70만 주류 소매업자는 신한 FAN페이에 카드를 등록한 후 출시될 전용앱을 통해 편리하게 주류구매가 가능해진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용카드로 주류구매가 가능해지고 전국 70만 주류 소매업체는 현금 유동성을 확보, 직불계좌 관리의 불편함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면서 "신한카드도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국내 주류구매시장 역시 디지털화가 가속화될 것"이라며 "직불형 주류구매의 불편함이 상당부분 해소되고 결제수단의 다양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한카드의 디지털 혁신은 고객경험을 차별화시키고 전 마케팅 채널에 걸쳐 다양한 DT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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