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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륙 본격 공략" 코오롱스포츠, 中 최대 스포츠기업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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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분비율 50대 50으로 합작법인 설립
"홍콩 등 중화권 전체로 사업 확장할 계획"

중국 코오롱스포츠 왕푸징매장

중국 코오롱스포츠 왕푸징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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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코오롱스포츠가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기업인 ‘안타’와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중화권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번 합작사 설립은 중국 시장을 확장하기 위한 코오롱스포츠의 전략과 브랜드 다각화가 필요한 안타의 사업전략이 일치하며 성사됐다.

코오롱스포츠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 안타 등 3개 사가 손잡고 신규 설립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고 23일 밝혔다. 합작법인의 지분비율은 코오롱그룹과 안타가 각각 50%씩 출자하며,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전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아웃도어시장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스포츠 레저 인구가 급팽창하며 고성장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평가했다. 이에 중국 내 최고의 인지도와 영업력을 보유한 안타와 손잡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준성 코오롱인더스트리 상무는 "코오롱스포츠는 중국 현지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상품력을 통해 흑자전환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합작사 설립을 계기로 안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중국 본토에서는 물론 중화권으로 브랜드의 위상이 확장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중화권 넘버원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2006년 중국에 진출, 2016년 12월 기준 중국에 2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안타는 시가총액 기준 세계 4위 스포츠웨어 브랜드 안타스포츠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 스포츠의류 시장의 10.3%를 점유하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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