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투자비(366억원)보다 2배 이상 증액된 금액이다. 공단은 내진설계에 대한 기준이 강화되기 이전에 설치된 시설물들에 대해 설계기준에서 요구하는 성능을 확보해 유사 시의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까지 고속철도는 전체 253개소 가운데 201개소(79.45%)가, 일반철도는 전체 3563개소 가운데 3409개소(95.68%)가 내진성능을 갖췄다.
올해에는 고속철도에 510억원, 일반철도에 270억원을 투입해 총 고속철도 224개소(88.54%)와 일반철도 3520개소(98.79%)의 내진성능 확보를 추진한다.
강영일 공단 이사장은 "고속철도는 2018년까지, 일반철도는 2019년까지 내진성능 보강을 모두 완료해 국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철도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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