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 인해 해당시간 동안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ATM), 체크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등 대부분의 금융거래가 일시 중단된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전산센터 이전으로 인해 일시적인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스럽다”며 “전산센터 이전 후 한층 안정적이고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더 가깝고 편리해진 KEB하나은행으로 보답 드리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KEB하나은행 전산센터 이전을 포함하여 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의 전산센터 이전이 6월 중순까지 완료될 예정인 바, 그룹 IT직원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IT 통합구매 및 유지보수 일원화를 통한 비용절감 등 그룹 차원의 시너지 극대화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금융거래 이용 제한의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 (www.kebhan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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