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2위, 세계 3위 규모
국산 중소기업 화장품 특화 매장 조성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면세점은 30일 서울 잠실 월드타워점 타워동 매장을 새로 확장해 그랜드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월드타워점의 특허면적은 기존 1만1411㎡(3457평)에서 1만7334㎡(5,252평)으로 확대돼 국내 시내면세점 가운데 최대 규모가 됐다. 또 이같은 규모는 세계최대 규모인 중국 하이난 면세점에 이어 아시아 2위이며, 세계에선 하와이 DFS면세점의 뒤를 이어 3위에 해당된다.
또 월드타워점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적극 알리는 데도 일조하기 위해 월드타워점 타워동 내에 한국전통문화관과 특산품관을 신설했다. 이도도자기 등 전통 공산품과 방짜유기와 금박제품 등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든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브랜드 구성도 기존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포함한 320여개 브랜드에서 일본인과 중국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420여개 브랜드로 확대했다.
월드타워점은 타워동 오픈 기념으로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전원에게 ‘디어 캐서린 에디션 2인 찻잔세트’를 준다. 또 2300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중 선착순 123명에게는 미슐랭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의 모던 레스토랑 ‘스테이(STAY)’ 10만원 식사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8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사드(THAAD) 문제가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서 면세업계 전체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월드타워점 그랜드 오픈이 그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쇼핑과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적극 유치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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