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복합 매장형 프랜차이즈 '10번가 고깃집', 상생형 프랜차이즈로 주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번가

10번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프랜차이즈 업계에 대해 대대적인 개혁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가운데 KW프랜차이즈(대표: 박건우)의 복합 매장형 프랜차이즈 ‘10번가 고깃집’이 상생형 프랜차이즈로서 주목 받고 있다.

복합매장이란 하나의 매장에서 두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는 형태를 말하며,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메뉴를 조합해 높은 매출 달성과 동시에 고객만족도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강점을 보인다.
KW프랜차이즈는 자사 브랜드 ‘10번가 고깃집’과 100여개의 가맹점이 있는 ‘쉐프의 부대찌개’를 결합시켜 점심시간 대에는 ‘쉐프의 부대찌개’, 술과 고기 판매량이 많은 저녁시간 대에는 ‘10번가 고깃집’을 운영함으로써 매출과 수익의 극대화를 도모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10번가 고깃집’이 시장 내에서 주목 받는 이유는 단지 복합 매장형 이라는 브랜드 라는 점뿐만 아니라 가맹본사와 프랜차이즈 가맹점간 상생을 추구하는 상생형 프랜차이즈이기 때문이다.

KW프랜차이즈는 ‘10번가 고깃집’ 창업 단계에서 초기개설수익인 가맹비, 교육비, 홍보비를 면제해주고, 창업 시 큰 자금이 들어가는 인테리어 비용 역시 3.3제곱미터(1평)당 10만원 할인함으로써 예비 창업주들의 창업비용 부담을 최대한 줄여주려 노력하고 있다.
가맹점 개설 이후에는 이른바 ‘통행료’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식자재를 공급함으로써 가맹점 수익 최대화를 도모하는 한편, 가맹점주의 불만 접수 이후 48시간 이내 본사 직원 방문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KW프랜차이즈의 관계자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회사의 성공 이라는 마인드를 바탕으로 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본사가 될 수 있도록 역량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W프랜차이즈는 ‘쉐프의 부대찌개’ 외에도 ‘고기가 맛있는 10번가 고깃집’, ‘프리미엄 비어카페 비어첸’, ‘핫도그카페 호잇’ 등의 브랜드의 가맹사업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해외이슈

  •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