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불법주정차 단속, 노상적치물 단속, 보안등 고장 등 30489건의 민원 처리
실시간 응답소 모니터링 강화, 기능부서 간 협조 운영, 신속한 민원 접수와 처리에 따른 결과로 구는 성실하게 민원을 해결하는 자치구로서 다시 한번 인정받으며 민원처리 최우수구라는 명성을 이어갔다.
‘응답소’는 시민의 생활불편 민원이 '120다산콜센터’나 SNS를 통해 접수되면 관할 구 담당 공무원이 현장에 방문해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처리결과 또한 신속하게 알려줌으로써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장민원 신고 항목은 교통?도로?청소 등 모두 12개 분야, 67개 항목으로 나눠져 있다. 구는 올해 불법주정차 단속, 노상적치물 단속, 보안등 고장 등 30489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신고 분야 중 교통분야 처리 건수가 10478건으로 가장 많았고 청소, 가로정비, 기타불편사항이 뒤를 이었다.
12월12일에는 우수부서(동) 표창도 예정돼있다. 처리 건수 등을 종합평가하여 최우수로 미아동과 주차관리과, 우수로 삼각산동과 도로관리과, 장려로 인수동과 공원녹지과 등 7개 부서(동)가 각각 수상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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