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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에 '파우치 커피' 판매량 급증…'칸타타' 보름만에 500만개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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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위에 '파우치 커피' 판매량 급증…'칸타타' 보름만에 500만개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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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파우치 커피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파우치 커피는 얼음컵에 부어 빠르고 간편하게 아이스 커피로 즐길 수 있고 커피전문점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여름철에 특히 인기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브랜드로 판매하는 파우치 커피(아메리카노ㆍ블랙커피ㆍ카라멜 마키아토ㆍ헤이즐넛향)가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약 500만개가 판매되며 전년동기대비 약 15%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까지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5% 성장한 데 반해,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수요 증가로 7월 들어 판매 증가율이 두 자릿수로 올라선 것.

파우치 커피는 주로 얼음컵과 함께 즐기는 경우가 많아 한해 판매량이 여름철에 높고 특히 7~8월 두 달간 집중된다. 국내 파우치 커피 1등 브랜드인 칸타타의 경우 지난해 7~8월 두 달간 1년 전체 판매량의 45% 수준인 약 2600만개가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재까지 성장세로 볼 때 올해 칸타타 파우치 커피 전체 판매량 및 여름철 판매 비중 역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파우치 커피의 인기 요인으로 기다림 없이 얼음컵과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아이스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얼음과 함께 마시는 특성상 커피 고형분을 기존 칸타타 캔 제품 대비 약 30% 이상 높여 진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약 4만여개가 넘는 편의점에서 주로 판매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점 등을 꼽았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파우치 커피 시장은 2016년 924억원, 2017년 1035억원, 2018년 979억원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이 중 칸타타 파우치 커피는 47.8%(2018년 기준) 점유율을 차지하며 확고한 1등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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