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산신도시 ‘판테온스퀘어’ 1,500호실 고정 수요에 키 테넌트 입점까지! 기대감 증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산신도시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다산신도시에 분양하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동산 규제에 최근 3기 신도시 발표까지 겹치며 주택 시장이 전반적인 침체기에 들어간 모습이다. 실제로 한국감정원의 주택가격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7월 전국 주택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0.09% 떨어졌다. 전년 동월 대비해서는 0.37% 하락했다. 서울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1.77% 하락하기도 했다.


이와 반대로 상업시설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의 입지는 날로 커지는 모양새다. 지난 2017년 기준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38만 4,182건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어 지난해도 37만 1,758건이 거래되며 뜨거운 투자 열기를 이어갔다. 수익률 역시 양호하다. 지난해 전국 집합 상가 연간 투자 수익률은 7.23%로 전년 대비 0.75% 상승하며 주목받았다. 주택과 달리 규제의 영향이 덜한 것이 요인으로 분석된다.

상업시설 투자에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은 풍부한 배후수요뿐 아니라 얼마나 유동 인구의 유입을 활발히 할 수 있느냐다. 소비자의 접근이 활발할수록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고, 그만큼 공실 위험이 적어져 임대인 입장에서도 꾸준한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랜드마크급의 대형 상업시설을 꼽을 수 있다. 통상 대규모 상업시설은 크게 자리하는 것만으로도 주목도가 높고, 집객력이 상당해 유동 인구 유입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강렬히 기억돼 지역 내 대표 시설로 자리매김하는 경우도 많다.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업종이 입점해 방문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거나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 및 키 테넌트 유치가 수월하다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수도권 동북부의 중심으로 개발 중인 다산신도시에는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6BL에 지하 1층~지상 2층에 배치된다.

‘판테온스퀘어‘는 다산 지금지구에서 첫 선보이는 지식산업센터 ’DIMC 테라타워'와 같은 건물에 조성돼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DIMC 테라타워'는 약 1,500여 개 호실로 구성된 만큼 수많은 사업체가 입주할 예정인데, 건물 내에 ‘판테온스퀘어’ 외의 상업시설은 들어설 계획이 없어 근로자를 고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또 주거 공간인 기숙사가 함께 마련돼 평일 외 주말에도 꾸준한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바로 옆에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남양주 가평지사 신사옥과 한전 등 공기업이 들어설 예정이라 추가적인 수요까지 얻게 된다. 또한 주변으로 총 5,6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밀집해 있어 해당 아파트 입주민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해 안정성도 높다는 평가다.


건물 4면은 개방해 가시성을 높였고, 어느 방향에서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폭 6m의 노천카페를 구성해 유동 인구의 유입도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주차 공간은 법정대비 200% 높은 수준으로 넉넉히 제공된다.


3기 신도시 개발에 따른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판테온스퀘어’ 직선거리 약 2km에는 3기 신도시 중 가장 규모가 큰 '왕숙신도시'가 조성될 계획이다. ‘왕숙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주택용지의 2/3 수준으로 매우 높아 다양한 기업 시설, 산업단지 등이 조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까이 자리한 ‘판테온스퀘어’도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분석된다.


안정적으로 방문객을 끌어올 키테넌트, ‘뽀로로 파크’ 입점도 확정된 상태다. 일대에서 ‘뽀로로 파크’와 같은 대형 키즈 테마파크를 찾아보기 어려운 만큼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의 활발한 방문이 예상된다.


교통망으로는 1분 거리에 수석IC가 위치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잠실과 약 15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지하철로는 현재 경의·중앙선 도농역을 이용할 수 있고 2022년은 8호선 구리역이 개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GTX B노선 별내역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이 위치한다.


한편 '판테온스퀘어'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경의·중앙선 도농역 2번 출구)에 운영 중이며, 서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 홍보관도 마련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425 (8,9호선 석촌역 5번 출구) 석촌동 286-3 문화빌딩 2층에서 운영 중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국내이슈

  •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해외이슈

  •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