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유플러스 "U+tv 이용자 절반, '아이들 나라' 위해 IPTV 가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유플러스 설문조사서 47%로 1위…가입혜택, 결합할인 등 뒤이어

사진=LG유플러스 제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유플러스의 'U+tv' 이용자 중 절반은 영유아 특화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기 위해 인터넷방송(IPTV)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U+tv를 이용 중인 고객 750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이유를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이들나라'로 응답한 가구가 47%(복수응답 기준)로 가장 높았다. 이어 '가입혜택' 때문이라고 응답한 고객이 44%, 모바일 '결합할인 혜택'으로 응답한 고객이 33%였다.

아이들나라를 월 5회 이상 이용한 고객의 해지율은 5회 미만 이용 고객 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더불어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온라인상 언급량 56%, 내용 호감도 46.9%로 IPTV 키즈 서비스 중 매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응답자 중 5~7세 자녀를 둔 부모 고객들은 ▲유튜브 광고, 유해 콘텐츠 등 시청 고민을 유튜브 키즈로 해소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 ▲대형 출판사 전집 위주가 아닌 베스트셀러를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누리 과정의 연령대별 과정별 월별 체계적 구성 등을 아이들나라의 장점으로 꼽았다.


LG유플러스는 "사은품, 결합할인 등의 혜택이 가입과 해지 의사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IPTV 시장에서 아이들나라와 같은 특화 서비스가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학계와 교육계에서도 4차 산업혁명시대 미디어 교육방법으로 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가 주관하는 정기 학술대회와 학회지에서 아이들나라가 주요 연구사례로 소개됐다.


U+tv는 지난해 3분기 기준 가입자 435만명, 매출 7578억원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아이들나라의 증강현실(AR) 콘텐츠를 강화하고 케이블TV에도 아이들나라를 적용해 LG헬로비전 고객들도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