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이준코스메틱, 온·오프 채널 통해 해외 신시장 진출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제이준코스메틱 은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G마켓 글로벌샵과 7월 1~7일 뷰티 제품 프로모션과 썸머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해 11월 G마켓 글로벌샵과 함께 ‘뷰티박스’ 캠페인을 진행했다. 태국과 대만 등 해외 시장 판매 호조에 힘 입어 행사 기간 동안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6% 증가한 바 있다. 지난 행사에서는 각국의 유명 유튜버들이 뷰티박스에 담긴 화장품을 사용하고 동영상으로 제품을 소개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에도 뷰티박스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와 더불어 제이준코스메틱은 미얀마, 카자흐스탄, 모로코 등을 중심으로 해외 채널 확장에도 나설 계획이다.


미얀마에서는 오는 7월 현지 최대 리테일러인 ‘시티마트홀딩스’의 170여 개 점포에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다. 지난 5월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매장이 잠정 중단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100개 채널에 입점하는 성과를 올렸다.


아프리카 지역에서는 대표적 이커머스 채널 주미아(Jumia)와 뷰티 온라인 채널 macilia에 입점할 예정이다. 모로코 현지 업체 2곳과 유통계약을 체결을 시작으로 파머시 채널, 뷰티샵, 스파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대도 논의 중이다.

카자흐스탄 시장에서는 현지 대형 H&B 스토어와 대규모 소매 점포, 온라인 채널 ‘flip.kz’ 등에 입점할 예정이다. 러시아에서 제이준코스메틱이 누리고 있는 인기가 인접한 카자흐스탄에도 영향을 미쳐 시장진출이 빠르게 전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K-뷰티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제이준코스메틱 제품을 보다 친근감 있고 흥미롭게 소개하기 위해 G마켓 글로벌샵과 함께 ‘제이준 뷰티박스’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 뷰티박스는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홍콩, 대만 등 아시아권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북미, 중동, 유럽 시장뿐 아니라 중앙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신규 해외 시장 진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세계 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제이준코스메틱은 글로벌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에버랜드 호랑이 4남매, 세 돌 생일잔치 손흥민, '에테르노 압구정' 샀다… 400억 초고가 주택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 용어]순례길 대참사…폭염에 ‘이슬람 하지’ 아비규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