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아울렛 광주수완, 인기 ‘다이어리 꾸미기’ 제품 한 자리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아울렛 광주수완, 인기 ‘다이어리 꾸미기’ 제품 한 자리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점장 이충열)이 새해를 맞아 유명 일러스트 작가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판매하는 ‘다이어리 꾸미기’ 행사를 진행한다.


13일 롯데아울렛 수완점에 따르면 14일부터 17일까지 1층 특설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30여 명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캐릭터의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신조어)’ 상품을 선보인다.

스마트폰의 보편화로 개인 스케줄과 주요 정보를 편리하게 관리하게 되면서 다이어리는 자연스럽게 수요층이 감소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10~20대 사이에서 본인만의 개성을 반영해 나만의 다이어리를 꾸미는 활동이 늘어나고 SNS를 통해 공유되면서 ‘다꾸’는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다꾸’ 열풍과 더불어 코로나 영향으로 다이어리 꾸미기가 집콕 놀이로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 하반기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의 문구류 매출은 전년 대비 20% 는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러스트 작가의 다꾸템을 비롯하여 한정판 랜덤 팩, 인기 굿즈, 패션잡화를 다양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4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갸우뚱곰돌이의 곰돌이 씰스티커를 2500원, 애옹애옹의 고양이 스티커를 2500원, 모난베어의 랜덤 팩을 1만 원, 데이지데이의 악세서리를 2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행사기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매일 200명) 문구팬시 랜덤 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충열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장은 “SNS를 타고 다이어리 꾸미기가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자리 잡고 있다” 며 “다양한 다꾸템을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2800선까지 반등한 코스피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국내이슈

  •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해외이슈

  •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