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시간 통역부터 사진 편집까지…세계 최초 AI폰 갤S24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I로 실시간 통·번역…통화로 해외 식당 예약
포털 검색창 없이 동그라미 한 번에 검색
안정감 있는 촬영, 사진·영상 편집도 깔끔하게

'모바일 AI폰 시대'를 새롭게 열겠다는 삼성의 포부와 함께 공개된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AI 기술이 그려 나갈 편리한 일상이 담겼다.


사용자들에게 실시간 통·번역 기능뿐만 아니라 검색, 카메라, 사진·영상 편집까지 AI 기술을 통한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실시간 통역부터 사진 편집까지…세계 최초 AI폰 갤S24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외에서도 막힘없이 식당 예약…AI를 통한 실시간 통·번역

일단 실시간 통·번역 기능으로 언어의 장벽이 허물어졌다. 무려 13개 언어를 지원해준다. 언어에 구애받지 않고 국경을 초월해 내 삶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 단적인 예로 해외에서 식당이나 호텔을 예약하기 위해 번역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외국어 문장을 만들고 이를 다시 읽을 필요가 없어졌다.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의 통화 앱만 눌러 발신 화면에 있는 '통화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실시간 통역'을 클릭하면 별도의 앱 없이도 한국인과 외국인이 통화로 자연스럽게 대화가 가능하다. 삼성 갤럭시 S24시리즈가 구현한 신기능이다.


삼성 갤럭시 S24시리즈는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한다. 서로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가 전화 통화를 해도 실시간 양방향 통역 서비스로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다. 실시간 통역은 '온 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클라우드(Cloud)를 거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다.


단말기 안에서 AI가 작동해 결과물을 내기 때문에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휴대폰 외부로 통화 내용이 노출될 가능성도 없어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간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힌디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태국어, 베트남어 등 13개 언어다.

포털 검색창 없이도 '동그라미'만 그리면 검색 완료

구글과 협업을 통해 탄생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도 최초로 탑재했다. 원하는 내용을 검색하기 위해 포털의 검색창을 띄워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된다. 홈 버튼을 길게 누르고 화면의 이미지나 단어에 동그라미 표시나 밑줄을 치면 내가 찾고 싶은 대상에 대한 검색이 이뤄진다.

가령 소셜 미디어에서 궁금한 랜드마크를 발견해 이미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명칭, 장소, 역사 등을 종합한 정보 개요가 제공된다. 검색 창을 활용해 '해당 도시에 방문하기 좋은 시기' 등 추가 질문을 이어간다면 이에 대한 답변도 받을 수 있다. 구글이 개발한 생성형 AI인 '제미나이(Gemini)'로 구현 가능해졌다.

실시간 통역부터 사진 편집까지…세계 최초 AI폰 갤S24 원본보기 아이콘

AI 기반 엔진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감 있는 촬영

AI 기능은 카메라에도 접목됐다. AI 기반으로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안정된 화질을 선사한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에서는 2배, 3배, 5배,10배 줌 모두 광학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5배 줌을 지원하는 새로운 5000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와 AI 기술은 10배 줌 등 어떤 거리에서 촬영해도 안정감 있는 결과물을 보여준다. 100배 스페이스 줌 역시 향상된 디지털 줌 화질로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명확하게 촬영해준다.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더욱 좋아져 어두운 밤 저조도 환경에서 줌 기능을 활용해도 사진, 영상 모두에서 깨끗하고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받아낼 수 있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의 5배 광학 줌 카메라는 전작 대비 약 60% 커진 1.4 마이크로미터 사이즈의 픽셀을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다. 더 넓은 각도를 지원하는 OIS를 통해 손 떨림을 방지하고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한다. 후면 카메라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도 전용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ISP) 블록을 탑재해 저조도 영상 촬영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노이즈를 줄여준다.

기울어진 사진도 똑바로…사진·영상 편집에도 AI기능 탑재

카메라뿐만 아니라 '갤러리' 앱 편집 기능에도 AI 기능이 들어간다. '편집 제안' 기능을 통해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사진을 편집해준다. 특히 주목할 기능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한 '생성형 편집' 기능이다. 사진이 조금 기울거나 배경화면이 잘려나가 아쉬웠던 경험이 갤럭시 S24에서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AI가 잘려 나간 사물의 일부 이미지를 메꾸고 자연스러운 사진으로 수정해줄 것이기 때문이다. 사진 내 피사체를 이동하거나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면 해당 피사체를 길게 누르면 된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든 이미지는 '워터마크'가 표기된다. 이를 통해 이미지를 확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해당 이미지가 AI에 의해 생성, 편집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감상에서도 갤럭시 AI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촬영된 영상에서 '인스턴트 슬로모' 기능을 적용하면 촬영된 영상의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에 피사체의 움직임에 기반한 새로운 프레임을 AI가 추가로 생성해 자연스러운 슬로우 모션 재생 효과를 제공한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서울역 옆 코레일건물서 화재…전산 장애로 창구 발권 차질(종합) [포토] 박찬대 "이진숙 방통위원장 지명, 어처구니 없는 일" [포토] 코엑스, 2024 올댓트래블 개최

    #국내이슈

  • 개혁파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 당선…54% 득표 인도 종교행사서 압사사고 100명 이상 사망…대부분 여성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해외이슈

  • 담장 기어오르고 난입시도…"손흥민 떴다" 소식에 아수라장 된 용인 축구장 [포토] '분노한 農心'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中 장군멍군 주고받는 '지옥도 전략' [뉴스속 인물]"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