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닭볶음면 열풍 국물라면으로…삼양식품 '맵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8월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론칭
다섯 가지 매운맛 세분

삼양식품 은 불닭볶음면이 주도한 매운맛 열풍을 국물 라면으로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 8월 매운 국물 라면 브랜드 '맵탱'을 선보였다.


삼양식품 '맵탱' 제품 라인업[사진제공=삼양식품]

삼양식품 '맵탱' 제품 라인업[사진제공=삼양식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맵탱 브랜드는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 전환 등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했다.

또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게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파이시 펜타곤' 지표를 개발해 맵탱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스파이시 펜타곤은 맵탱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매운맛 종류와 강도를 한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로 도식화한 것이다.


제품 라인업은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과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청양고추대파라면' 등이 있다.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은 화끈하고 칼칼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속이 풀리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맵탱청양고추대파라면은 무,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푹 끓여내 만든 채수와 청양고추, 대파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삼양식품은 맵탱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지난해 10월 맵탱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트럭 '맵탱 GO' 행사를 한 달 동안 전국에서 진행했다. 고객이 매운맛의 취향을 조사하는 'Mep-BTI' 테스트에 참여한 뒤 선정된 라면 한 가지를 시식하는 순서로 구성했다.

최근에는 맵탱의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이이경을 선정하고 한강 편, 캠핑 편, 여행 편, 배달 편, 우유 편 등 총 5가지 일상의 에피소드로 제작한 광고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논란의 신조어 '뉴진스럽다'…누가 왜 만들었나 월성 4호기, 사용후핵연료 저장수 2.3t 바다로 누설 [포토] 아트센터 나비 퇴거 소송에서 SK 승소

    #국내이슈

  • "합성 아닙니다"…산 위를 걷는 '강아지 구름' 포착 "다리는 풀리고 고개는 하늘로"…'40도 폭염'에 녹아내린 링컨 등산갔다 열흘간 실종된 남성…14㎏ 빠진 채 가족 품으로

    #해외이슈

  • [포토] '한 풀 꺽인 더위' [포토] 폭염, 부채질 하는 시민들 [포토] 연이은 폭염에 한강수영장 찾은 시민들

    #포토PICK

  •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로키산맥 달리며 성능 겨룬다"…현대차, 양산 EV 최고 기록 달성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북·러 ‘유사시 군사지원’ 근거된 ‘유엔헌장 51조’ [포토] 코스피, 2년5개월만에 2,800선 넘어 [포토] 분주한 딜링룸, 코스피, 2,800넘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