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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 韓 론칭…쇼핑 기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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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에 제휴사 제품 소개…쿠팡부터 참여

유튜브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쇼핑 기능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유튜브 로고 [이미지=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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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는 지난 4일부터 한국에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가 제휴사 제품을 소개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크리에이터는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해 콘텐츠에 태그하고 이후 시청자가 태그를 클릭해 제품을 구매하면 수수료를 지급받는다.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지난해 6월 미국서 론칭한 후 한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능이다. 한국에서는 우선 쿠팡이 제휴사로 참여했다.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크리에이터는 간단한 등록 절차만 거치면 쿠팡에서 판매 중인 대형 브랜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브랜드 등 다양한 제품을 콘텐츠에 태그해 소개할 수 있다. 유튜브는 향후 다양한 개별 브랜드의 쇼핑 제휴 프로그램 참여로 크리에이터들이 태그할 수 있는 제품 수를 지속해서 확대하는 한편, 더 많은 한국 브랜드가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현진 유튜브 한국 콘텐츠 파트너십 총괄은 "크리에이터들이 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수익을 창출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시청자가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유튜브 내 쇼핑 경험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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