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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일상화' SK브로드밴드, 업무도 소통도 인공지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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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AI 일상화 전략 펼치고 있어
사내 교육뿐만 아니라 AI 관련 이벤트도 진행
AI로 일하는 기업 문화 안착…인프라도 강화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일상화를 위해 교육, 이벤트 등 다양한 경로로 사내 구성원들의 AI에 대한 흥미와 활용 역량을 높여나가고 있다.


'AI 일상화' SK브로드밴드, 업무도 소통도 인공지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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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는 27일 ‘고객 서비스 혁신’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라는 투트랙을 통한 AI 일상화 달성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기업문화, 구성원 역량, 사내 인프라 등 다양한 영역에서 교육과 실습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SK브로드밴드는 AI 리터러시(AI를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 역량 제고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성원이 스스로 역량에 맞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필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안내한다.


‘챗GPT를 활용한 엑셀 자동화’, ‘나만의 어시스턴트 챗봇’ 등 사내 자체 AI 교육뿐만 아니라 SK텔레콤과 함께하는 역량별 종합 육성, SK그룹의 교육 플랫폼 마이써니 등을 통해 AI 기초 이론부터 실습, 심화 과정까지 다양한 수준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의 사내 이벤트 '생성형 AI 그림대회'의 수상작들이 사옥 로비에 전시돼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의 사내 이벤트 '생성형 AI 그림대회'의 수상작들이 사옥 로비에 전시돼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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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일상화에 대한 흥미 유발 및 공감 확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지난달 성료한 ‘생성형 AI 그림대회’가 대표적인 예시다. ‘AI로 상상하는 우리 회사 미래 서비스’와 ‘AI로 꿈꾸는 행복한 우리 가족 모습’ 두 가지 주제로 치러진 대회에는 약 350건의 작품이 제출됐다. 창의성, 완성도, 프롬프트 활용 역량 등에 대한 심사와 구성원들의 투표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12편으로 사옥 1층 로비에 전시됐다.




황서율 기자 chestnu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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