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축구 레전드 ‘정용환 동상’ 세울 분?… 건립기금 마련 호프데이 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2일 오후 4~10시 부산 사학연금웨딩홀서

정용환축구꿈나무장학회, 기장군에 건립계획

여느 축제 때와는 다른 제법 값비싼(?) 호프데이가 열린다. 무한리필이라지만 입장료 3만원에 곤드레 취기 즐기는 ‘술고래’가 아니면 바가지요금으로 들릴 법한 행사로 오인하기 쉽다.


그러나 그냥 한잔만 마시고 나와도 아깝지 않은 호프데이다. 중식 안주도 즐비하다. 안주를 대는 사람들은 재료비를 뽑아가지도 않는다. 그들도 후원자이기 때문이다.

정용환축구꿈나무장학회(회장 송춘열)가 펼치는 ‘일일호프’가 오는 7월 2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부산 부산진구 사학연금웨딩홀에서 많은 이를 향해 손짓한다.


호프데이에서 번 수익금은 한국 국대 축구 레전드 수비수 고 정용환의 동상을 건립하는 데 전액 쓰일 예정이다. 장학회는 이 호프데이를 ‘부산 축구의 전설 정용환 선수 동상 건립 기금 마련 일일호프’라고 이름을 붙였다.


80~90년대 한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였던 그가 병환으로 세상을 떠나간 뒤 팬클럽 회원들이 그의 꿈을 대신해 유소년 축구 꿈나무를 후원해오다 이제 그를 부산의 한 스포츠파크에 세워놓기로 했다.

고 정용환 선수와 동년배인 송춘열 씨는 생전 그의 찐팬으로 팬클럽 회장을 맡았다가 이제 그를 대신해 유소년 축구 후원사업을 이끄는 장학회 회장까지 맡았다.


동상은 정용환 선수의 고향인 기장군에 건립될 예정이다. 3만원짜리 호프데이 입장료는 정용환 동상의 일부로 환원된다.


박행수 장학회 사무국장은 “다수가 중식당 등 요식업을 운영하는 장학회원들이 저마다 기부한 재료와 재능으로 이날 호프데이 행사를 치른다”며, “정용환 선수의 생전 꿈처럼 우리들의 소망이 꿈에서 그치지 않고 현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소년 꿈나무를 육성하고자 동분서주했던 스타가 동상으로 서서 그 꿈을 이루는지 바라봐주길 그들은 학수고대하고 있었다.

축구 레전드 ‘정용환 동상’ 세울 분?… 건립기금 마련 호프데이 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홍명보, 감독 못 찾은 축구협회에 쓴소리 "학습 안됐나"

    #국내이슈

  •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패혈증으로 사지 절단' 30대女…"직업 찾고 사람들 돕고파"

    #해외이슈

  •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7월 첫 주에도 전국에 거센 호우…한동안 장마 이어져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 용어]강력한 총기 규제 촉구한 美 '의무총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