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년간 126만명 사용한 SK텔레콤의 '가족로밍'…혜택 확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밍 가구 75% '가족로밍' 택해
가족 모두 로밍 서비스 이용 늘어

SK텔레콤은 '가족로밍' 서비스 출시 후 1년간 53만가구 126만명이 이용했으며, 로밍 이용 가구의 75% 이상이 가족로밍 서비스를 택했다고 30일 밝혔다.

1년간 126만명 사용한 SK텔레콤의 '가족로밍'…혜택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SKT의 로밍 데이터 공유 서비스 가족로밍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가족로밍은 가족 중 한 명이 SKT의 로밍 상품인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3000원을 추가하면 최대 4명의 가족이 로밍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6월 29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전체 로밍 요금제 이용자에 비해 여성과 10대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도 가족로밍의 특징이다. 가족로밍의 사용자 중 여성의 비율은 56%(개인 이용자 대비 1.5배), 10대 비율은 22%(개인 이용자 대비 4.4배)로 나타났다.

SKT는 지금까지는 가족 여행 시 비용 부담으로 전체 가족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낮았으나, 가족로밍 출시로 비용 부담이 사라져 여행을 떠나는 가족 모두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함께 여행하는 가족 중 '0청년 요금제' 가입자가 가족 대표로 가입할 경우 할인된 요금으로 가족로밍 가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0청년 요금제 가입자가 3만9000원인 바로 6GB 요금제에 가입하고 가족로밍을 가입할 경우, 50%(1만9500원) 할인된 가격에 가족로밍 요금 3000원을 더한 2만2500원에 온 가족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T는 휴가철을 맞아 바로 요금제 이용자에게 제공하던 신세계 면세점 온?오프라인 13% 할인 혜택을 7~8월 두 달간 최대 20%까지 확대한다. 7월 한 달간 가족로밍 대표 가입자에게는 신세계 면세점 온?오프라인 포인트 5000원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SKT는 오는 9월 20일까지 최근 60개월간 로밍 요금제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바로 요금제에 가입하면 로밍 요금의 5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사고 현장에 놓인 꽃다발 명동 한복판에서 '파송송 계란탁'…'너구리의 라면가게' 오픈 [포토] 북, 동해상 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빈민촌 찾아가 "집 비워달라"던 유튜버 1위…새집 100채 줬다 "나는 귀엽고 섹시" 정견발표하다 상의탈의…도쿄지사 선거 막장 빨래하고 요리하는 유치원생…中 군대식 유치원 화제

    #해외이슈

  • [포토] 장마시작, 우산이 필요해 [포토] 무더위에 쿨링 포그 설치된 쪽방촌 [포토] 오늘부터 유류세 인하 축소

    #포토PICK

  • "10년만에 완전변경" 신형 미니 쿠퍼 S, 국내 출시 '주행거리 315㎞'…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공개 911같은 민첩함…포르셰 첫 전기SUV '마칸 일렉트릭'

    #CAR라이프

  • "MS 주식이 대박"…빌 게이츠보다 돈 많은 전 CEO[뉴스속 인물] [뉴스속 그곳]세계 최대 습지 '판타나우'가 불탄다 [뉴스속 용어]불붙은 상속세 개편안, '가업상속공제'도 도마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