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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2조' 수주 잭팟…6개월 만에 지난해 수주량 훌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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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운반선·VLCC 총 8척 건조계약

한화오션 이 2조1577억원 규모 수주 '잭팟'을 터뜨리면서 올 상반기에만 지난해 수주금액을 뛰어넘었다.


한화오션은 1일 중동 지역 선사 2개사로부터 각각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4척,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4척 등 8척의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총 수주금액은 2조1577억원에 달한다.

한화오션이 건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사진제공=한화오션]

한화오션이 건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사진제공=한화오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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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계약으로 한화오션은 올해 현재까지 LNG운반선 16척, VLCC 7척, 암모니아 연료전지 추진 암모니아 운반선(VLAC) 2척, 초대형 가스 운반선(VLGC) 1척, 해양 설비 1기 등 총 53억3000만달러를 수주했다. 6개월 만에 지난해 총 수주금액인 35억2000만달러를 뛰어넘은 것이다.


한화오션은 LNG운반선 등 고부가 선종의 매출 증가 등으로 올 1분기 529억원 영업이익을 기록,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한화오션은 지난 4월 진행된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올해는 20척 이상의 LNG선과 대형 컨테이너선 건조 물량으로 상선의 전사 매출 비중이 80% 이상을 유지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환경규제와 미국 LNG 수출증가 전망, 노후화된 스팀 터바인 LNG선 교체 수요로 LNG선 신조 수요는 여전히 견조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한화오션 경영실적에는 고선가로 수주한 LNG운반선 건조 실적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올해 LNG운반선 22척, 내년에는 창사 이래 최다인 24척의 LNG운반선 건조가 예정돼 있다.

VLCC 시장이 살아나고 있는 것도 한화오션에는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VLCC는 전 세계적으로 2022년 3척, 지난해 18척 발주된 데 이어 이어 올해는 5월 말 기준 37척이 발주됐다. 한화오션은 현재 전 세계에서 운항 중인 919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중 가장 많은 185척을 건조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VLCC 시장이 점차 살아나고 있는 만큼 이 분야에서 경쟁력과 건조실적을 보유한 한화오션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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