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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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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년간 지역 금융 버팀목 역할 맡아

소비자중심 금융,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지방은행 부문’에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25년째 발표된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평가 모델로, 국내 서비스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다.

부산은행은 1967년 설립 후 57년간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이자 지역 금융의 버팀목으로서 전체 중소기업 대출의 74.3%를 지역에 지원하고 있다.


또 고령 고객 등 금융소외 계층을 위해 손실을 감수하면서도 점포를 운영하는 등 지역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최근 은행연합회가 발표한 ‘2023년 사회공헌활동보고서’에 따르면 당기순이익 대비 사회공헌사업 비율이 전 은행 중 1위로 조사됐다. 직원들로 구성된 부산지역 16개 구군 봉사단을 통해 매월 다양한 봉사활동도 수행 중이다.

결혼·출산 특화 상품,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지원 등으로 지역의 사회적 문제인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화폐 사업인 동백전과 시민 플랫폼 운영으로 디지털 기반 금융과 행정 편의 제공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전략본부장은 “부산은행의 고객과 지역에 대한 진심 어린 노력이 서비스 품질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라는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며 “미래를 풍요롭게 하고 편리한 금융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BNK부산은행이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지방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BNK부산은행이 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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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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