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골프연습장협회, 9월 골프지도자 선발전 진행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산 동원로얄CC와 안성 베네스트CC 개최
1100여명 배출, 수강생 취업 기회 제공

한국골프연습장협회(KGCA)가 제42기 한국골프지도자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한국골프연습장협회, 9월 골프지도자 선발전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는 9월 3일과 5일, 이틀간이다. 양산 동원로얄CC와 안성 베네스트CC에서 열린다. 2004년부터 매년 일정한 자격을 갖춘 아마추어 로우 핸디캐퍼 골퍼를 대상으로 지정 골프장에서 실기테스트를 거쳐 선발한다. 스포츠 역학, 골프 룰, 골프 교습법 등 골프 지도를 위한 이론교육 등을 실시한다.


한국골프지도자는 평소 골프지도에 관심이 높은 아마추어 골퍼들뿐만 아니라 현직 프로골퍼, 레슨프로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대표자, 골프 관련 산업체의 임직원, 자영업자, 대학교수, 전문직 종사자 등이 포함돼 있다. 지금까지 약 1100여 명을 배출했다.

골프지도자 자격을 취득한 우수한 수강생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골프지도자와 안전 관리자가 필요한 골프연습장에 원활한 인력을 공급하고 있다. 회원 대상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전국에 있는 골프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그린피 및 골프용품 할인 혜택, 격월 단위 그린세미나, 협회장배 골프대회 참석 등 회원 간 정기적인 골프 모임을 갖는다.


한국골프지도자 선발대회 실기테스트 합격 기준은 18홀 기준 일반부 남자 81타·여자 83타 이내, 50세 이상 시니어 남자 83타 이내·여자 85타 이내 타수를 기록해야 한다. 실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9월 11일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