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건설, 본사 사옥에 개방형 카페 라운지 열어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층에 캐슬라운지, 르엘라운지 조성
임직원 위한 전자도서관도 오픈

롯데건설이 직원들을 위해 개방형 카페 라운지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본사 1층에 직원들을 위한 개방형 카페 '캐슬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본사 1층에 직원들을 위한 개방형 카페 '캐슬라운지'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라운지는 본사 1층 두 곳으로 조성된다. 라운지 명칭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캐슬 라운지’와 ‘르엘 라운지’로 정했다. 캐슬 라운지는 현재 운영 중이며, 르엘 라운지는 8월 말 오픈할 예정이다.

캐슬 라운지는 휴게 공간을 넘어서 취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쓰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과 좌석, 그림과 식물 등을 배치했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방형 카페 형태로 꾸미고 취식도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라운지는 전시 공간도 겸하고 있다. 롯데그룹 자체 AI플랫폼 ‘아이멤버’를 활용해 건설을 주제로 한 시를 창작하는 사내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임직원들이 AI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은 이와 함께 임직원들을 위한 전자도서관도 오픈했다. 기존에는 상·하반기 베스트 도서(인문, 과학, 에세이 등) 8권 중 1권씩 지급했으나 전자도서관에서는 보다 다양한 책과 오디오북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전자도서관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경영진이 추천한 도서를 읽고 리뷰를 쓰는사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추후에는 직원들이 추천하는 도서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복지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